복제하기에 대해 좀더 알아보기

1.

모든 스프라이트는 제어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사용하여 자신이나 다른 스프라이트를 복제 할 수 있다. (스테이지는 동일한 블록을 사용하여 스프라이트를 복제 할 수도 있다.) 복제된 스프라이트는 복제된 시점의 원본 상태, 즉 원래의 현재 위치와 방향, 모양, 방향, 펜 색상, 펜 크기, 그래픽 효과를 상속한다.

복제본은 스프라이트의 스크립트도 상속받는다.

2.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여기서 원본 스프라이트는 두 개의 클론을 생성한다.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세 개의 스프라이트(마스터와 두 개의 클론)가 오른쪽으로 15° 회전한다. 왜냐하면 모두 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 스크립트를 실행하기 때문이다.

3.

다음 프로그램을 고려해보자.

처음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복제본이 만들어지고 프로그램에는 두 개의 스프라이트 (마스터와 복제본)가 생긴다. 이제 스페이스 바를 두 번째로 누르면 4 개의 스프라이트가 생긴다. 마스터 스프라이트는 키 누름에 응답하고 복제본을 만들지 만 첫 번째 복제본도 응답하고 다른 복제본(즉 복제물의 복제본)을 만듭다. 세 번째로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응용 프로그램에 8개의 스프라이트가 생긴다. 클론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블록 아래에서 스프라이트를 복제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스크립트는 마스터 스프라이트에서만 실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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