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술 연산

스크래치에서 지원되는 산술 연산자와 함수를 간단히 살펴 보겠다. 연산 카테고리 블록을 사용하여 계산기를 스크래치로 만들 수 있다.

산술연산

스크래치는 더하기 +, 빼기 -, 곱하기 * 및 나누기 /의 네 가지 기본 사칙 연산을 지원한다. 사칙연산을 수행하는데 사용되는 블록은 연산 카테고리 블록이다. 연산 카테고리의 블록은 숫자를 생성하기 때문에이 숫자를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칙연산 예제
  • 형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연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숫자를 입력한뒤 말하기 블록에 드래그하여 삽입한다.
  • 형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연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숫자를 입력한뒤 말하기 블록에 드래그하여 삽입한다.
  • 형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연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숫자를 입력한뒤 말하기 블록에 드래그하여 삽입한다.
  • 형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연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숫자를 입력한뒤 말하기 블록에 드래그하여 삽입한다.

나머지 연산

스크래치는 나머지 연산자도 지원한다. 두 숫자의 나눗셈의 나머지, 예를 들어

  • 연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값을 10, 3으로 한다.

10을 3으로 나눈 나머지가 1이기 때문에 1을 반환한다. 나머지 연산자의 일반적인 사용법은 하나의 정수와 더 작은 정수의 나눗셈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계수 0은 큰 숫자가 작은 숫자로 나눌 수 있음을 나타낸다.

나머지 연산을 이용하여 숫자가 짝수 또는 홀수인지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 이벤트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 관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문장을 자연수를 입력하세요.로 한다.
  • 데이터 카테고리 블록에서 변수만들기 클릭하여 변수이름 인 변수를 만든다.
  • 데이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관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하여 삽입한다.
  • 제어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 연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그리고 블록을 드래그 하여 등호 앞에 삽입한다. 첫번째 값에 변수 를 드래그 하여 삽입하고 두번째 값을 2 로 한다. 등호 오른쪽 값을 0으로 한다.
  • 형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만약 아니면 사이에 드래그 하여 삽입한다. 문장을 짝수로 한다.
  • 형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아니면 아래 드래그 하여 삽입한다. 문장을 홀수로 한다.

스크래치가 지원하는 또 다른 유용한 연산자는 소수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는 반올림 연산자이다. 예를 들어,

  • 형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연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숫자 3.1를 입력한뒤 말하기 블록에 드래그하여 삽입한다.
  • 형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연산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숫자 3.6를 입력한뒤 말하기 블록에 드래그하여 삽입한다.

난수

프로그래밍 할 때, 특히 게임과 시뮬레이션을 하는 경우, 어느 시점에서 임의의 숫자를 생성해야 할 것이다. 스크래치는이 목적을 위해 블록을 제공한다. 이 블록은 사용할 때마다 난수를 출력한다. 두 개의 숫자의 범위를 입력 할 수 있으며, 스크래치는 두 제한 사이의 값만 선택한다.

0 부터 1 사이의 난수의 출력과 0 부터 1.0 사이의 난수 를 선택하는 출력은 다다. 첫 번째 경우에는 1 또는 0이 표시되지만 두 번째 경우에는 0과 1 사이의 숫자값이 제공 된다. 블록에 대한 입력에 소수점이 포함되어 있으면 출력도 소숫점 수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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