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명령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기위해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무대에서 스프라이트를 이동하고 회전하여 그림을 그릴 수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겠다. 위쪽 화살표를 한 번 누르면 스프라이트가 10 단계 앞으로 이동한다. 아래쪽 화살표를 누르면 스프라이트가 10 단계 뒤로 이동한다. 오른쪽 화살표를 누를 때마다 스프라이트가 오른쪽으로 10도 회전하고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스프라이트가 왼쪽으로 10도 회전한다. 예를 들어 스프라이트를 90도 회전 시키려면 그림 2-9와 같이 왼쪽 또는 오른쪽 화살표 키를 9번 누르면 된다.

  • 먼저 고양이 스프라이트를 삭제하고 새로운 스프라이트를 추가한다.

스프라이트가 왼쪽, 오른쪽, 위 또는 아래를 가리키고 있는지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으로 선택한다. Beetle 또는 Cat2은 좋은 선택다. 다른 스프라이트도 자유롭게 선택하여라.

  • 이벤트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 아래 동작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한다.
  • 동작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추가하고 숫자를 0으로 변경한다.
  • 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추가한다.(이전에 남아 있는 그림을 지우기 위해)
  • 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추가하고 펜색을 빨간색으로 변경한다.
  • 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 하여 추가하고 숫자를 3으로 변경한다.
  • 펜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추가한다.
  • 이벤트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한다.
  • 블록의 스페이스를 위쪽 화살표로 바꾼다.
  • 동작 블록 카테고리에서 블록을 추가한다.
  • 연결 블록을 복사 한다.
  • 두번째 블록의 스페이스를 아래쪽 화살표로 바꾼다.
  • 블록의 숫자를 -10으로 변경한다.
  • 이벤트 카테고리 블록에서 블록을 드래그한다.
  • 동작 블록 카테고리에서 블록을 추가하고 숫자를 -10으로 변경한다.(또는 블록을 추가하고 숫자를 10으로 변경한다.)
  • 연결 블록을 복사 한다.
  • 네번째 블록의 스페이스를 오른쪽 화살표로 바꾼다.
  • 동작 블록 카테고리에서 블록을 추가하고 숫자를 10으로 변경한다. (또는 블록을 추가하고 숫자를 -10으로 변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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