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지브라(Geogebra)에서 정삼각형 작도하기

  1. 점 tool 을 이용하여 두점 A, B를 그린다.

  2. 선분선분 tool 을 이용하여 선분 AB를 그린다.

  3.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 을 이용하여, 중심이 점 A에 있고 한점 B를 지나는 원을 그린다.

  4.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 을 이용하여, 중심이 점 B에 있고 한점 A를 지나는 원을 그린다.

  5. 교점교점 tool 을 이용하여, 두 원의 교점을 그린다.

  6. 선분선분 tool 을 이용하여 선분 AC 그리고 선분 BC를 그린다.

  7. 오른쪽 클릭하여 대상보이기 체크 클릭하여 두 원을 숨기기 한다.



반응형